울산대학교 | 과학영재교육원
본문바로가기
ender

교육원소개

원장 인사말

과학영재교육원_이미지

울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.

울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

21세기는 이제까지의 산업화사회에서 벗어나 지식과 정보가 중심이 되는 탈산업사회, 즉 지식산업사회입니다.

아이디어와 정보를 만들어 유통시키는 산업이 발달한 사회가 되며 지식과 정보가 곧 경쟁력이고 국력이 될 것입니다. 본 교육원에서는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과학영재를 육성시키고 나아가 세계 일류 과학기술국가건설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과학자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. 산업도시 울산의 21세기를 선도할 수 있는 과학영재의 조기발굴과 지역적 필요에 부응할 수 있는 최적의 과학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창의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과학적 소양을 갖춘 과학영재를 육성하고자 합니다.

본 교육원은 2002년 3월 과학영재센터로 개소한 후 2003년 9월 1일 과학기술부 지정 과학영재교육원으로 승격되어 과학영재학교 및 과학고등학교, 이공계 대학, 그리고 이공계 대학원으로 연계되는 국가 과학영재교육 시스템 중 초ㆍ중학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 울산지역의 과학영재교육은 울산의 과학기술발전에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, 지역의 과학교육을 선도하여 우수한 인적자원을 배출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선진화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, 나아가 인류의 복지증진에 이바지할 것입니다.

그 동안 여러 교수들님과 관계자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울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크게 발전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. 앞으로도 가정과 학교,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 속에서 더욱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.